과학관과문화소식 > 과학관과문화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과학관과문화 2021년 과학문화 캐릭터 탄생
”모두(Modoo)“와 ”사이언(Scien)“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1/06/25 [17:38]

 지난 623()과학관과문화의 과학문화 캐릭터가 탄생했다. ”모두(Modoo)“사이언(Scien)“ 이다. 모두와 사이언은 이란성 쌍둥이로 13살이다. 자연현상과 사물에 호기심이 많고 관찰력이 뛰어난 친구들이다. 어린왕자의 소행성B612에서 지구로 왔으며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거주중이다. 두 캐릭터는 키가 150cm로 같다. 모두는 온 몸이 수소와 헬륨으로 되어있어 몸무게 측정이 어렵다(너무 가벼워서). 사이언은 수소 2개와 산소 1개인 물 분자로 이루어져 있고 몸무게는 10Kg이다. 모두는 별모양, 사이언은 동그란 물방울 모양으로 이등신이며 둘 다 다리가 특히 가늘다.

 

 모두는 천체물리학자가 되는 것이 꿈이며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감명 깊게 읽는 중이다. 사이언은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며 세상이 놀랄만한 첨단소재를 개발하는 것이 꿈이다.

 

 모두와 사이언은 현재 ()과학관과문화 소속이며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견인이다. 앞으로 ()과학관과문화가 수행 중인 2021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방콕하나콕 과학관 하나고르기 탐구에서 모두와 사이언의 활동을 기대한다.

 

 한편, 이 사업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작성 최미정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25 [17:38]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캐릭터, 창의재단, 과학관과문화, 하나고르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