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과문화소식 > 과학문화 서포터즈 활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기 과학문화 자원봉사 서포터즈 활동⑥ "더 인간적인 미래를 위한 과학 발전의 희망을 보다"
"흥미와 재미를 부르는 우문현답 과학토크" 미래과학기술 토크 콘서트 생생 후기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1/08/07 [18:22]

박미영(서포터즈)

 미래과학기술 최전선에 계시다고 할만한 카이스트 전산학과 교수님의 안내로 미래과학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현재 우주에 대한 인류의 도전이 지속되고 있고 일론 머스크는 내후년에 달을 돌고 오는 투어를 계획하고 있고, 위성들의 자원을 채취하겠다는 꿈도 현실로 다가올 수 있는 가능성 또한 있다고 합니다.

 GPS를 비롯한 인공위성을 통한 전파로 1cm의 오차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 밖의 전파를 활용해서 실내의 위치까지 파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과학기술은 인류 누구나 현시대의 정보를 차별 없이 받을 수 있는 세상을 열어가길 꿈꾸고 있다고 합니다. 한동수 교수님은 그래서 더 투명하고 인간관계가 더 깨끗하고 따뜻한 좋은 세상을 꿈꾸신다고 합니다. 어두운 미래를 예측하는 SF영화들을 보면 과학자들의 잘못된 가치관이 불러온 재앙으로 표현되는데 한동수 교수님은 과학자로서 올바른 가치관에 바탕을 두고 계시다는 것이 반가웠습니다.

 그런 과학자들이 보다 많은 우리의 미래는 더욱 더 인간적인 미래를 위한 과학의 발전만 있을 것 같아 희망차 보입니다

 

 

 실시간 우문에 대한 현답이 이어지는 프로그램이 더욱 흥미를 일으키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집중력을 키워주며 우문에도 쉽게 풀어서 해석해 주시는 친절함이 감사했습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8/07 [18:22]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과학관과문화, 과학토크, 한동수, 이태형, 권기균,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