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인간의 감정을 인식하는 로봇, 인간처럼 걷는 로봇, 수술하는 로봇 등 다양한 로봇이 개발되고 있다. 로봇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고 있는지 통찰하고 싶다면 「해외과학관에서 찾아보는 4차 산업혁명 2」 “세상을 바꾸는 로봇이야기” 강연을 추천한다. 강연에서는 인간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며 인류의 삶에 깊숙이 녹아든 로봇의 현재와 미래를 알아보고자 한다.
“세상을 바꾸는 로봇이야기”는 오는 11월 24일 수요일 오후 6시 ~ 7시에 진행된다. 강사는 미국 스미소니언박물관에서 객원연구원 이력이 있는 「세상을 바꾼 과학이야기」 작가 권기균 박사이다. 권박사는 2009~2020년 미국 동부 박물관·과학관·미술관, 일본 도쿄 과학관과 중국 상해 과학관 연수 단장을 약 20여회 맡아 활동한 뮤지엄 전문가이다.
참가신청은 11월 1일부터 11월 23일까지이며 선착순이다. 대상은 과학에 관심 있는 초등 고학년 이상부터 성인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를 원하는 분들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문의: 02-824-8181)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2021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방콕하나콕 과학관 하나고르기 탐구“ 과제를 수행중이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끝> 기사작성 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