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과문화소식 > 과학문화 서포터즈 활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기 과학문화 자원봉사 서포터즈 활동⑱ 인류의 기원에 대한 깊이있는 주제탐구
"방콕하나콕 해외 과학관 전시물 탐구 - 휴먼 오리진스: 인류의 기원" 참관 후기
학생들이 전문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발표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1/11/26 [13:09]

박지우 대학생 서포터즈

 김윤범 학생은 독일의 인류, 하이델 베르겐시스라는 제목으로 발표하였다. 하이델 베르겐시스에 대해 관찰한 점을 발표했고, 현인류, 호모 에렉투스, 네안데르탈인과 비교한 표를 보여주며 발표를 진행했다. 호모 하이델 베르겐시스에 대한 동영상도 보여주었다.

 황우성 학생은 아프리카의 남쪽 원숭이, 루시라는 제목으로 발표하였다. 관찰한 점과 고른 이유, 루시의 발견에 대해 발표했다. 이후 루시의 특징에 대해 설명했고, 인류의 조상인 루시의 사망 원인은 추락사라는 것에 대한 영상을 보여주었다.

 송진화 학생은 우리에 마지막 라이벌, 네안데르탈인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하였다. 관찰한 점과 특징에 대해 발표했고, 각 특징에 대해 설명하면서 소뇌, 개 등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도 설명했다. 마지막에는 여러단계의 퀴즈를 진행했고, 네안데르탈인의 멸종과 관련한 동영상도 보여주었다.

 이승백 학생은 인류의 조상, 루시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인류의 진화에 대한 설명으로 발표를 시작해 영장류의 파생형질, 고인류학, 오스트랄로피테쿠스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후 루시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고 이와 관련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발표하였다.

 문아영 학생은 우리의 조상 루시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발표는 루시와 관련된 비틀즈의 노래로 시작했다. 루시의 생김새, 루시의 생활, 루시의 사망원인, 루시의 화석 발견 등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에는 루시와 관련된 퀴즈로 발표를 마쳤다.

 이규서 학생은 패배한 인류 네안데르탈인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정의와 고른 이유, 관찰한 점 등을 발표했다. 이후 네안데르탈인의 분포, 유전자, 생김새, 멸종 이유, 수명 등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의 마지막은 단계별 퀴즈와 동영상으로 마무리했다.

 

 

소감:인류의 기원에 대한 깊이 있는 발표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인류의 기원과 관련하여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도 보고, 새로운 사실들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1/26 [13:09]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과학관과문화, 창의재단, 하나고르기, 방콕하나콕, 인류, 휴먼, 오리진스, 기원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