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학관과문화는 지난 12월 29일 1기 과학문화 자원봉사 서포터즈 해단식을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형태로 (사)과학관과문화와 Zoom강의실에서 개최했다. 해단식은 활동인증서 수여, 과학문화 자원봉사 비전 낭독, 활동 보고, 소감나누기 순으로 진행됐다. 1기 서포터즈단은 9명으로 구성되어 올해 7월 발대식을 가졌다. 이후 ▲과학문화 프로그램 참여 ▲체험후기 작성 ▲인터넷에 과학문화 참여 경험 공유 등 6개월 동안 과학문화를 전파하고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양선옥 단장(연성대 소프트웨어학과 겸임교수)은 서포터즈들의 활동 후기 글 속에는 기술의 이해로 알게 된 현재와 다가올 미래를 느낀 시선들이 담겨있다. 이렇게 대중이 공감할 수 있는 글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내년에도 좋은 기회로 다시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기 서포터즈이 해단식을 끝으로 (사)과학관과문화가 수행중인 과제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방콕하나콕 하나고르기 과학관 탐구“가 마무리 되었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끝> 기사작성 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