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창의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나고르기 뮤지엄 트래킹 & 토론”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탐방 참가자 모집
생명의 빅히스토리를 만나다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3/08/10 [11:06]

 지구의 빅히스토리는 다양한 생물들이 탄생하고 진화하면서 완성된다. 이러한 생명의 빅히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자연사박물관이다. 고대 생물들이 일기처럼 기록한 화석과 현재 지구에 번성한 생물들의 표본을 자연사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다.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야할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가 준비했다.

 

 오는 92(), 916() 이틀간 하나고르기 뮤지엄 트래킹 & 토론서대문자연사박물관 탐방편이 진행된다. 첫째 날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탐방하며 지질시대 화석과 전 세계 대륙에서 수집한 생물 표본을 만난다. 박물관 관람법 하나고르기 탐구를 활용하여 관찰과 질문의 체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후속모임으로 ()과학관과문화 보라매교육장에서 생태계 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토론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10, 과학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문의: 02-824-8181) 2회 모두 참여 시 뮤지엄 트래킹 인증서를 발급해 준다.

 

 한편, ()과학관과문화는 2023 한국과학창의재단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시민이 함께하는 뮤지엄 에코 에듀케이션과제를 수행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 기사작성 최미정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8/10 [11:06]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창의재단, 과학관과문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하나고르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