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6일(금) ~ 8월 13일(화) (사)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 주최 하나고르기 사이언스 디지털 드로잉 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서 1차시 하나고르기 탐구를 시작으로 2차시~6차시는 서대문구 인생케어 평생학습관에서 디지털 드로잉 체험교육이 진행되었다. 박물관에서 하나고르기는 조금묵 강사(국립생물자원관 교육강사)가, 디지털 드로잉은 김은아 작가(재미진동네 대표)가 맡아 활동했다.
이 프로그램은 관찰과 질문을 바탕으로 하는 하나고르기 탐구와 디지털 기술, 예술이 융합되어 사이언스 디지털 드로잉 세계가 구축되었다. 박물관 전시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디지털 스케치 기록으로 남기며 쉽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놀랍다.”, “아이패드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어 좋았다.”, “무심히 지나쳤던 것을 더 자세히 관찰하게 되었다.”, “박물관에서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관찰하고 드로잉 대상을 찾아가는 것이 흥미롭고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2024 한국과학창의재단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 과제를 수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끝> 기사작성 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