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Thinking & Wrighting] ① 식물이 지구에게 중요한 이유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1/06/04 [10:58]

                                                                                                                           나예*(초4)

 

 저는 식물이 우리 지구에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첫 번째, 식물은 생물에게 에너지가 된다. 두 번째, 식물은 지구 온난화를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먼저, 식물은 생물에게 에너지가 됩니다. 식물은 이산화탄소와 물을 흡수하고 빛을 이용한 광합성을 통해 당이나 녹말을 만들어내고, 이렇게 만든 당이나 녹말을 자신의 몸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반면에 스스로 영양분을 만들지 못하는 동물은 식물이 만든 유기물을 섭취하여 자신의 몸을 만들고 생명을 유지하는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결국 우리의 몸을 만드는 유기물 속의 탄소는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게다가 광합성은 생물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산소도 생산합니다. 그러므로 식물은 생물이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줍니다.

 

  다음으로, 식물은 지구 온난화를 막아 줍니다. 이산화탄소가 짧은 시간 동안 너무나 많은 양이 들어왔기 때문에 이산화탄소의 균형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흡수되지 못하고 대기에 남은 이산화탄소는 온실가스가 되어 지구 온난화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결국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줄이려면 숲의 파괴를 막고 많은 나무를 심어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광합성이 많이 일어나도록 해야 하고, 그것이 식물이 하는 역할입니다.

 

 그러므로 식물은 환경, 즉 지구를 보호해 줍니다.

 

<끝>  2021/5/28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04 [10:58]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식물, 지구온난화, 에너지, 광합성, 식물이 중요한 이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