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과문화소식 > 과학관과문화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문가 특강 "AI 대화의 기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마쳐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으로 생성형 AI와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다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4/07/05 [11:16]

 지난 622일 토요일 ()과학관과문화의 보라매교육장에서 9명의 초등·성인 대상으로 “AI 대화의 기술: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양선옥 교수(연성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특강은 AI가 필수소양이 되어가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마련되었다.

 

 프롬프트는 사용자의 명령어를 받아들이는 체계로 생성형 AI의 응답을 얻어내기 위한 입력값이다. AI와의 질문과 답변을 통해 원하는 답변이 나올 때까지 설계하는 것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다. 강의는 인공지능의 역사부터 프롬프트 작성법, 생성형 AI와 대화하는 방법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활용하기 쉬운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어려운 개념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관과문화는 2013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에서 총 6번 최고등급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현재 2024 한국과학창의재단의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과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의 초등학생 미래과학 탐구활동”, “청소년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사업을 수행 중이다. <> 기사작성 최미정

 

 

 

▲ 양선옥 교수     ©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5 [11:16]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과학관과문화, 양선옥, AI, 프롬프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