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형적인 초식동물 임팔라영양
여러 동물소리를 내는 임팔라영양
 
전수현 기사입력  2014/10/23 [15:35]
 안녕하십니까? 저는신남성초등학교 4학년 전수현 입니다.
 저는 임팔라영양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크기는 1.1m~1.5m입니다. 몸무게는 40kg~65kg입니다.어깨높이는 75~100㎝입니다. 가벼운 몸체의 동물입니다.
 금색에서 적갈색의 색깔을 띠며 복부는 흽니다. 넓적다리에 검은 줄이 수직으로 하나 있습니다.
 각 뒷발굽의 뒤쪽에는 검은 털 다발이 있습니다. 수컷에게는 리르처럼 생긴 뿔이 있습니다.
 초식성이며 하루 두 차례 물을 마십니다. 대개 물가에 큰 무리로 서식합니다.
 서식지는 탁트인 삼림지대와 아카시아가 자라는 사바나입니다.  분포지는 케냐, 앙골라 남부, 마지막으로 남아프리카 북부입니다.
 임팔라영양은 뛰어오르는 능력과 멋진 모습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놀라면 3m 높이로 약 9m의 거리를 뛸 수 있습니다.
 영양류 중 잘 울어 매우 시끄러운 편입니다. 수컷들은 무리에 대한 지배권을 차지하기 위해 싸웁니다. 높은 서열만 세력이 있고, 짝짓기를 합니다. 낮과 밤이 모두 활동적입니다.
 건기에는 여러 무리가 큰 집단을 이루어 다닙니다. 나머지 암컷과 새끼들은 모두10마리~101마리정도 무리지어 생활합니다. 짝짓기 철에는 수컷은 꿀꿀대고, 새끼는 매애하며 웁니다. 위험이 닥쳤을 때 모두 콧방귀 소리를낸 후 도망칩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4/10/23 [15:35]  최종편집: ⓒ sciencecc.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