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창의재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과학관과문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2023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 과제 협약 체결
과제명 “시민이 함께하는 뮤지엄 에코 에듀케이션”
 
과학관과문화   기사입력  2023/03/27 [21:05]

 27, ()과학관과문화(이사장 권기균)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2023년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과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과제명은 시민이 함께하는 뮤지엄 에코 에듀케이션이다. 과제목표는 시민들에게 과학기술문화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지구환경문제를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소통하는 과학 시민 공동체 활동이다.

 

 과제는 하나고르기 뮤지엄 트래킹 & 토론 에코 휴먼 라이브러리 시민 에코 디지털 클럽 활동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하나고르기 뮤지엄 트래킹 & 토론> 프로그램은 국내 과학관 탐방 1+ 토론 활동 1회를 1세트로 하여 총 6세트 활동을 한다. 4회는 수도권 과학관, 2회는 지방 뮤지엄 탐방(국립생태원, 한국자연사박물관)이 예정되어 있다토론활동은 뮤지엄 탐방 후에 다시 만나서 소규모로 운영된다. 1세트 활동을 마치면 인증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에코 휴먼 라이브러리>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인이 책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5권의 휴먼 책, 1: 친환경 에너지 이야기의 나용수 교수(서울대 원자핵공학과), 2: 멸종 고생물 이야기의 이정구 박사(전국립어린이과학관 관장), 3: 환경오염 이야기의 조경숙 교수(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 4: 멸종위기 식물 이야기의 김진옥 박사(식물이 좋아지는 식물책작가), 5: 멸종위기 곤총 이야기의 정종철 박사(서대문자연사박물관 학예팀장)이 운영된다. 각 휴먼 책 당 10명의 독자가 만나서 활동한다.

 

<시민 에코 디지털 클럽> 프로그램은 스크레치 코딩을 환경과 융합한 시민 에코 코딩 클럽과 카드뉴스,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시민 에코 크리에이터 클럽공동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과제 협약기간은 327일부터 1231일까지다. “시민이 함께하는 뮤지엄 에코 에듀케이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프로그램 문의: 02-824-8181)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 기사작성 최미정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27 [21:05]   ⓒ 과학관과 문화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창의재단, 과학관과문화, 에코, 시민, 환경, 공동체, 소규모, 하나고르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