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와 ㈜에드테크(대표 양선옥)가 과학문화·융합 교육 분야 교류 협력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2월 1일 ㈜한국비전기술(동작구)에서 협약 체결식을 갖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과학·공학·창의력 계발 교육 분야 콘텐츠 관련 교류 협력 추진 ▲미래 지향적 자원발굴 및 성장을 위한 각종 교류 협력 ▲국내·외 과학문화 및 연수 활동 공동 협력 ▲과학교육과 문화 융합형 클러스터 형성 협력 ▲양 기관의 시설 및 인적자원 교류를 통한 상생 협력 추진 사업 ▲기타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성장 및 상생·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 등이다.
권기균 대표는 “인공지능과 융합 교육 분야의 탄탄한 기반이 있는 ㈜에드테크와 교류협력을 하게 된 것은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 협약은 양질의 콘텐츠가 포함된 과학문화가 더 많이 확산되고 우리 과학관과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양선옥 대표는 “과학관과문화와 협업을 하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양 기관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2008년 설립되어 16년 동안 과학문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 ㈜에드테크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유통, 교육서비스, 교육기관 운영 등을 목표로 2019년 설립하여 활동 중인 기업이다. <끝> 기사작성 최미정
▲ (좌) 권기균 대표 (우) 양선옥 대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