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일(토) 오후 1시~5시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사)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가 올해 수행한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 성과공유회: 과학과 그림이 만난 Time을 개최한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사이언스 드로잉 콘테스트」 수상 작품 및 우수 작품 30여점 전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과학만화가 갈로아의 “재미있는 곤충이야기” 강연을 준비했다. 성과공유회는 (사)과학관과문화, (사)한국과학문화교육단체연합(회장 이태형),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박진희), 도시꼬마돌봄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과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이 후원하고 있다.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은 대중이 과학기술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드로잉”이라는 예술과 융합하여 운영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사)과학관과문화의 시그니쳐 프로그램인 “하나고르기 탐구”의 관찰과 질문을 드로잉과 접목하여 「과학 스케치(과학 드로잉)」라는 새로운 과학문화 분야를 개척했다고 할 수 있다.
전시회는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특별 강연은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해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02-824-8181)
한편, (사)과학관과문화는 2024 한국과학창의재단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 ”과학관 전시물 하나고르기 디지털 드로잉“ 과제를 수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재원으로 운영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 발전과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끝> 기사작성 최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