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과학관과문화(대표 권기균)는 지난 4월 영등포구미래교육재단(이사장 유진현)의 2024년 [초등학생 미래과학 탐구활동 지원사업] 및 [청소년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초등학생 미래과학 탐구활동 지원사업]의 과제명은 "하나고르기와 함께하는 미래세대 사이언스 랩"이다. Hands-on 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소양을 제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사업은 지역 돌봄센터 등과 연계하여 첨단과학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거점으로 찾아가는 Hands-on 미래 과학 탐구 프로그램'과 '과학 어벤져스 특별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소년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과제명은 "과학기술 진로 꿈 라이브러리"이다. 초연결 사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전문가들의 직업 탐색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양을 제고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인과 함께하는 과학관 및 대학 탐방 진로 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자녀 미래과학 진로코칭 과학기술 전문가 특별 강연을 운영하며, 전문 과학교육 커리큘럼 제공을 통해 체험 및 실습 위주의 이공계 맞춤형 과학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과학관과문화는 2009년 부터 실시한 '해외 뮤지엄 연수'와, '하나고르기 탐구 교실', 2023년 한국과학창의재단 민간과학문화활동지원사업에서 '최고등급' 평가를 받은 '시민이 함께하는 뮤지엄 에코 에듀케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경력이 있다. 사단법인 과학관과문화는 이 노하우를 바탕으로 [초등학생 미래과학 탐구활동 지원사업]과 [청소년 진로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완수할 계획이다.<끝> 기사작성 이택우
|